호남대, 교양융합대학 2개 수업 ‘우수 강좌’ 선정
상태바
호남대, 교양융합대학 2개 수업 ‘우수 강좌’ 선정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0.12.1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디자인’·‘디지털 리터러시 이해’ 등 AI교육 프로그램 호평
한국교양기초교육원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대학’에도 선정

 

[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실시한 ‘2020년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에 선정된 가운데, 교양융합대학의 2개 강좌가 한국교양교육협의회 추계학술대회 공모에서 우수강좌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에서 우수 교양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주최한 이번 공모에서 호남대학교 융합학부 김승재 교수의 ‘AI와 디자인’은 우수상을, 융합학부의 고윤정, 임세정 교수와 교양학부 김신정 교수가 함께 개발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이해’는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승재 교수가 개발한 ‘AI와 디자인’ 수업은 예술대학 학생들의 컴퓨터적 사고를 배양하여 AI 기술의 응용과 활용 능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고윤정, 임세정, 김신정 교수가 함께 개발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이해’는 인문학과 공학을 결합한 융합교과목으로 디지털 리터러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도모를 통해 4차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과목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2018년에 컨설팅을 받은 전국 대학 가운데 사후 모니터링을 신청한 대학을 대상으로 교양교육 개선 의지와 컨설팅 이후 개선 성과, 우수 개선사례의 효과성 및 지속성, 타 대학의 확산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개선 우수대학에 선정되기도 했다.

호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 송창수 학장은 “AI 특성화대학으로 AI분야 강좌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결과 우수강좌 선정의 영광을 안게 됐다”며,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컨설팅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교양교육을 체계화하고 내실화해서 앞으로도 양질의 교양강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