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 수시합격자 ‘전공체험 이벤트’
상태바
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 수시합격자 ‘전공체험 이벤트’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0.12.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 수시합격자 ‘전공체험 이벤트’

 

[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호남대학교 외식조리과학과(학과장 김영균)는 지난 10일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수시모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생크림케익 만들기 이벤트를 갖고, 학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친교를 강화하는 행사를 가졌다.

외식조리과학과 최상호 교수가 쉐프로 나서 진행한 생크림케익 만들기 이벤트는 50분동안 ▲케익 시트를 3등분하고 시럽을 충분히 바른 뒤 생크림을 올리고 ▲스패튤러로 케익 사이 생크림을 정리하고 전체 아이싱 완성 ▲생크림으로 데코를 한 뒤 준비한 과일과 크리스마스 장식품으로 마무리하는 순으로 마무리 됐다.

최상호 교수는 케이크를 만들면서 데코를 예쁘게 하는 꿀팁이나 시럽 제작 노하우 등 다양한 질문에 답하면서, 한식 일식 중식 제과제빵 국가대표출신 교수진이 지도하는 우수한 학과임을 알리며 예비신입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외식조리과학과는 실무형 융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1999년에 학과 개설 이래로 21년간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그동안 대통령 인재상 4회 수상, 세계요리대회 우승, 각종 국제대회의 수상, 대통령상 수상 등을 통해 학과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2021년학년부터는 외식조리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해 외식산업분야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