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철 호남대 총장, ‘안전한 성탄 연휴’ 모바일 카드 발송
상태바
박상철 호남대 총장, ‘안전한 성탄 연휴’ 모바일 카드 발송
  • /고효범 기자
  • 승인 2020.12.2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예비 신입생 1만명에 “잠시 멈춤·가족과 함께” 당부 메시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백종성 교수 일러스트…‘호덕이밴드’ 캐롤연주

 

[광주타임즈]고효범 기자=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지난 24일 재학생 7천여명과 2021학년도 예비 신입생 3천여명에게 안전한 성탄 연휴를 기원하는 모바일 성탄 축하 카드와 ‘방콕 캐롤’ 영상을 발송했다.

모바일 성탄축하 카드는 호남대학교 캐릭터 ‘호덕이’를 소재로 호덕이 6남매가 밴드팀을 구성해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주하는 내용으로,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구만채)의 백종성 교수가 일러스트한 작품이다.

박상철 총장은 “성탄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말연시 5인이상 사적 모임 금지 등 정부의 고강도 방역 특별대책에 적극 동참하면서도, 가족과 함께 소박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내자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모바일 성탄축하 메시지를 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호남대학교는 이에 앞서 23일 성탄절을 비롯한 연말연시 각종 모임을 안전하게 집에서 보내자는 취지의 내용을 담은 ‘방콕 댄스’ 영상 ‘호덕산타의 해피 크리스마스’를 유튜브 ‘호남대TV’에 공개했다.

호남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댄스스포츠 동아리 라온(지도교수 김송희) 멤버들과 오리(Duck) 캐릭터 ‘호덕이’가 등장, 통합뉴스센터 매직스튜디오에서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캐롤에 맞춰 흥겨운 댄스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