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새해 설계-이승옥 강진군수]“군민 안전·소득 증대 역량 집중”
상태바
[2021 새해 설계-이승옥 강진군수]“군민 안전·소득 증대 역량 집중”
  • /강진=김광석 기자
  • 승인 2021.01.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광주타임즈]김광석 기자=이승옥 강진군수는 "국내외 경제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급격히 위축됐지만, 군민의 생명보호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 증대 등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해 군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강진의 위대한 발전을 위한 민선7기 역점사업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분야별 계획을 잘 수립해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가우도를 관광과 레저, 휴양시설을 갖춘 관광의 중심지로 개발해 나가는 등 강진을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체류형 관광지로 만들겠다"면서 "부족한 관광 인프라는 민자유치를 통해 확충하고 지역관광의 자립기반을 마련해 관광객 500만명 시대를 여는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또 "농림축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가공과 유통에 역점을 두겠다"면서 "미국 아마존 쇼핑몰과 공무원교육원 내 농특산물 프리마켓 운영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농산물 판촉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이 군수는 "주요 기반시설을 확충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면서 "강진~광주 간 고속도로, 보성~목포 간 남해안 고속전철 공사 등 교통망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주민밀착형 SOC 확충도 시급성을 가려 국도비 공모사업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양한 복지정책 추진으로 더불어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실현해 나가겠다. 군민안전보험 가입, 100원 마을택시, 1000원 농어촌버스 등 교통복지 분야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는 각오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