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호 신임 광주지법·광주가정법원 해남지원장 취임
상태바
조현호 신임 광주지법·광주가정법원 해남지원장 취임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2.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 앞에는 만인이 평등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법정서 불이익 사례 없도록 최선”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고향에서 다시 지원장으로 근무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법조인으로서 최선을 다해 나겠습니다”

최근 대법원 인사발령에 의거 신임 광주지법·광주가정법원 해남지원장에 조현호(51·사진)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가 취임했다.

담양군 월산면 월평리 왕산마을 출신인 조 지원장은 월산초교, 담양중, 석산고, 조대법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1997년 제39회 사법고시에 합격, 법조계에 입문한 뒤 부산지검 검사를 시작으로 목포, 광주, 서울남부, 대구지검 검사를 거쳐 판사로 전관해 광주지법과 광주고법에서 근무했으며, 미국 연수 귀국 후 다시 광주지법에 근무하다가 대전지법 부장판사, 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다.

조 지원장은 “어떤 역경이 있더라도 법조인으로서 최선을 다해 법 앞에는 만인이 평등하다는 신념을 가지고 어느 누구도 법정에서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 지원장의 종제 조건명(33)씨는 제53회 사법고시에 합격해 로펌 변호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또 다른 종제 조우람(37)씨와 조 지원장의 생질인 누나의 딸 김수지씨도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등 법조 명문가의 3대종손이다.

또한 조 지원장은 고향 선영의 벌초를 매년 손수 할 만큼 숭조애족 정신과 애향심이 강하고 자유 평등 정의를 실천하는 법관이기도 하다.

한편 조 지원장은 3남 3녀 중 장남으로 담양군 월산면 왕산리에서 태어나 대학까지 고향에서 다녔고 고향의 본가에는 모친이 거주하고 있으며, 담양군청에서 정년퇴임한 조재휘씨가 숙부이고 조재호씨는 당숙이다.

가족으로 부인 김혜숙 여사 사이에 1남1녀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국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