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새학기 집중 준비기간 운영
상태바
도교육청, 새학기 집중 준비기간 운영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1.02.2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사운영·교육계획수립·쌍방향 원격수업 연수 등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교육청이 새학년·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사운영, 학교교육계획수립,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연수 등 각급 학교별로 집중 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2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에 지난해 코로나19로 발생한 학습결손을 진단하고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고 있다.

특히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개별맞춤형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연수, 원격수업 기기대여 준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성 등 새학기 교육활동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으로 앎과 삶이 연결되는 행복한 배움을, 교사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수업성찰 나눔의 문화를 조성하고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전문적학습 공동체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공동연구, 공동실천, 협력배움을 실천토록 할 계획이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수업성찰 나눔의 문화를 만드는 교과영역,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주제연구 영역으로 나눠 활동하며, 연 2회 수업 공개, 성공경험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등의 기회를 갖는다.

또 현장기획형 맞춤 연수 활성화를 통해 수업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태환경교육, 블렌디드러닝, AI교육 등과 관련한 연구보고회와 세미나를 열 계획이다.

박경희 전남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수업과 그에 따라 동료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행복한 전남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