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의원 ‘호남 대표’ 최고위원 도전
상태바
서삼석 의원 ‘호남 대표’ 최고위원 도전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1.04.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선언…민형배 의원 고민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서삼석(영암·무안·신안)의원이 최고위원 도전을 선언했다.

광주·전남지역 정가에 따르면 서 의원은 1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민생, 공생, 상생 등 3생의 노력으로 민주당의 전환점을 만들고, ‘더 겸손’ ‘더 성찰’ ‘더 속도’ 등 ‘3 더’로 국민과 당원에게 가까이 서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민주당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과 김승남 전남도당위원장, 이병훈(광주동남을)의원이 함께 했다.

전날 광주·전남지역 재선 이상 국회의원들이 모여 서 의원을 최고위원으로 지원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 의원은 지난번 최고위원 경선에 도전하려다 전북 출신 한병도(전북 익산) 의원과 광주 출신 양향자(광주서구을) 의원이 호남 몫으로 도전하자 출마를 접었다.

이번에 양 의원이 최고위원직에서 중도하차함에 따라 서 의원은 사실상 호남 대표격의 최고위원 도전이 되고 있다.

다만, 초선인 민형배(광주 광산을)의원이 최고위원 도전을 고심하고 있다.

민 의원은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 중 유일하게 대권에 도전하는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민 의원은 이재명지사 측에서 최고위원에 출마하라는 권유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