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배 한그루 키워보실래요
상태바
나주배 한그루 키워보실래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2.26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민·해외관광객에 100그루 분양

[나주=광주타임즈] 윤남철 기자 = 나주시 에코왕곡권역 마을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도시민, 해외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나주배 1그루 갖기’ 체험을 위한 배나무를 분양하고 있다.

이번 ‘나주배 1그루 갖기’ 체험은 3월부터 10월까지의 분양관리 기간 중 나주배 전문체험지도사의 안내로 배꽃체험, 우리가족 배봉지씌우기, 나주배 수확하기 등을 통해 배의 성장과정과 결실을 느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할 배나무는 나주배테마파크 배과원에 있는 27년생 신고품종으로서 도시민 70그루, 싱가폴 등 동남아 해외관광객 30그루 등 100그루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그루당 분양가격은 15만원으로 한그루에 50~75kg 수확량을 바라보고 있으며, 최소수량 50kg을 보전할 계획으로 있어 참여자들이 마음 놓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분양공지 후 서울 등 대도시 주민들과 광주전남혁신도시내 우정국 등 입주기관 임직원 등의 전화를 통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을에서는 분양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와 SNS를 최대한 이용, 가족과 함께 배꽃 피는 봄부터 배따는 가을날까지 나주배 과원에서 오감체험의 기회를 가져볼 것을 홍보하고 있다.

나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나주배 홍보를 위한 “‘나주배 1그루 갖기’체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동남아 해외관광객 모집을 위해 전라남도와 공조하여 싱가풀 등 동남아 여행사를 통해 홍보활동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분양신청은 에코왕곡권역 홈페이지(http://www.eco-wg.org), 이메일(eco1205@hanmail.net. 070-7076-5140)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