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마을교육교재 3종 출판
상태바
광주교육청, 마을교육교재 3종 출판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1.12.0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천·문산·늘품마을교재 ‘우리마을, 동천동’ 등
마을교육교재 3종. 	     /광주교육청 제공
마을교육교재 3종.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교육청이 학교·마을과 함께 마을에 대한 애정 증진을 바탕으로 한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마을교육교재 3종을 출판했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마을교육교재는 마을과 학교가 협업해 마을정체성 및 공동체성 형성을 위한 정보와 가치를 알려주는 교육자료다. 이번 마을교육교재는 ▲동천마을교재 ‘우리마을, 동천동’ ▲문산마을교재 ‘우리가 만드는 마을 놀이터’ ▲늘품마을교재 ‘지산동이 보·이·니’ 등 3종이다.

동천마을교재 출판에는 동천동 동천교육공동체 마실, 광림초가 참여했다. 마을의 자연과 생태환경, 문화유산, 지리와 공간 등 학생들이 마을을 알아가며 마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산마을교재 출판에는 문흥2동 문산마을공동체, 문흥초가 참여했다. 학생들이 마을 곳곳을 배움터로 삼고, 마을 프로젝트 활동을 주도하며 민주시민성을 키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늘품마을교재 출판에는 지산동 늘품행복마루공동체, 광주동산초가 참여했다. 학생들이 직접 마을의 숨은 보물 공간, 마을을 빛낸 인물, 고마운 이웃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소개하는 등 마을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마을교육교재는 학교에서는 마을교육과정 수업에, 마을에서는 마을을 알리는 홍보자료로 쓰일 계획이다.

또 마을주민이 학교의 마을교육수업에 참여해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는 ‘마을샘’ 양성을 위한 교육교재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