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첨단지구 월출 수소충전소 개소
상태바
광주시, 첨단지구 월출 수소충전소 개소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5호 수소충전소…14일부터 본격 운영
1시간에 10대 충전…충전인프라 구축 박차
내년 장등 수소버스, 매월충전소 등 4곳 더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13일 북구 월출동에서 열린 월출 수소충전소 개소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13일 북구 월출동에서 열린 월출 수소충전소 개소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 첨단지구에 수소충전소가 새롭게 들어섰다.

광주시는 13일 북구 광주이노비즈센터 부지에서 월출 수소충전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 충전소는 14일부터 본격적 운영에 들어가며 국비 15억 원과 시비 15억 원 등 모두 30억원이 투입됐다.

기존 충전소가 1시간에 수소차 5∼6대를 충전할 수 있던 것에 비해 1시간에 수소차 10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용량을 확대했다.

시는 산단 안에 수소충전소 구축이 불가능해 2018년부터 수차례 정부에 법령 개정을 건의한 결과 첨단 국가연구개발특구산단 내 수소충전소가 입지할 수 있도록 했다.

월출 수소충전소는 진곡, 동곡, 임암, 벽진충전소에 이어 광주 5호이자 북구 1호 수소충전소로, 내년 상반기까지 장등 수소버스충전소, 매월 충전소 등 4기를 추가로 구축하게 되면 광주는 전국 특·광역시 중 두 번째로 많은 충전소를 구축·운영하게 된다.

시는 내년 2월 장등 시내버스 전용충전소가 완공되면 시내버스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는 벽진 수소충전소를 일반 승용(넥소)차도 충전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월출 충전소는 광산IC 등 고속도로와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용량 확대 등 이용자 편의 개선이 이뤄져 수소차 보급 가속화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