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전남 농산물 판매 지원 나선다
상태바
티몬, 전남 농산물 판매 지원 나선다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1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와 상생협약…농수축산물 판매 라방
농촌 마을 회생 프로젝트 ‘티몬마을’ 진행
전남도-(주)티몬 우수농수산물 온라인 판로확대 업무협약.                       /전남도 제공
전남도-(주)티몬 우수농수산물 온라인 판로확대 업무협약.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티몬이 전라남도와 지역 농수축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가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협력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티몬과 전라남도는 이날 전남도청에서 협약식을 갖고, 전남 소상공인 및 지역 우수 농수축산물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우선 티몬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티비온(TVON)에 전라남도 농수축산물 판매를 위한 정규 프로그램을 편성해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농수축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브랜드관도 구축해 지역 우수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홍보·마케팅을 펼친다.

전남 청년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티몬의 콘텐츠커머스 노하우를 전수해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유통채널 다각화를 위한 도움을 제공하고 로컬 크리에이터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전남도 내 소멸 위기에 처한 농촌 마을을 회생시키는 일명 '티몬 마을'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로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을 선정해 제품 발굴부터 상품 구성·포장·디자인 컨설팅까지 온라인 상품화를 위해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중국 전역에 4000개 이상의 '타오바오촌'을 조성해 농촌 빈곤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마을 주민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