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가시화 ‘환영’”
상태바
김한종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가시화 ‘환영’”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은 20일 국립심뇌혈관센터가 연구소로 확대 추진되는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조속한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은 전남도를 방문해 센터 설립을 장성군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명칭을 연구소로 하며 3만4000여 제곱미터 부지에 사업비 1980억 원 규모가 투입될 것을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남도와 장성군, 질병청과 T/F팀을 구성해 긴밀하게 공동 대응키로 했다.

전남도의회 역시 김한종 의장을 중심으로 연구소 부지 매입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한종 의장은 “국립심뇌혈관센터 유치는 장성군민들의 피와 땀의 결실이고 도민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이다”면서 “센터가 확실하게 자리 잡을 때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한종 의장은 지난 11월 질병관리청이 국립심뇌혈관센터의 인력과 사업규모 확대 등을 들어 국비 44억 원을 불용처리하자 의장 명으로 긴급 성명서를 내고 사업비를 조속히 집행할 것을 촉구했고 11월 24일에는 전남도의회 의원 전체 명의로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또 같은 달 25일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심뇌혈관센터의 조속한 설립 촉구 건의문을 안건으로 상정해 중앙부처에 전달하도록 했고 11월 24일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질병관리청을 방문, 정은경 청장을 신속 추진을 건의하는 등 상당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