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e-스포츠 교육원 개관…전문인력 양성
상태바
광주 e-스포츠 교육원 개관…전문인력 양성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닝룸·게이밍룸 등 갖춰…게임기업 활성화 등 효과 기대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지난 24일 서구 상무대로에 위치한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개관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원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광주시 제공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지난 24일 서구 상무대로에 위치한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개관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함께 교육원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호남대학교는 지난 24일 서구 쌍촌동에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을 공식 개관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에서 3년간 38억원을 투자해 이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를 통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 이날 개관식은 이성엽, 연형모, 박위림 등 전 프로게이머를 초청한 토크콘서트, 관람객과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원 규모는 총 464.45㎡로, 6명이 동시에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트레이닝룸 3개실, 12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게이밍룸 3개실 등이 갖춰져 있다.

또 영상편집 및 크리에이터 교육을 위한 영상편집실 1개소, 영상제작 및 컴퓨터 프로그램 교육을 위한 아틀리에실 1개소, 세미나실, 운영사무실, 원장실 등으로 구성돼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지역대학과 협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스포츠 일자리 창출, 건전하고 건강한 이스포츠게임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