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최종화 신임 바이오산업진흥원장 임명
상태바
전남도, 최종화 신임 바이오산업진흥원장 임명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원장 “전남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
최종화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징 임명장 수여식.                                     /전남도 제공
최종화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징 임명장 수여식.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전남도는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제7대 원장으로 최종화(62) ㈜메타바이오메드 전무이사이자 충북대학교병원 겸임교수를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종화 신임 원장은 이날 김영록 전남도지사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최 원장은 전국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를 기획하고 육성한 전문가다. 한국산업기술연구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재직 당시 국가 바이오산업 연구개발(R&D) 기획과 평가 관련 업무를 전담했다.

이와 함께 국가 바이오의약품 기술로드맵 수립(2001~2003년), 국내 바이오클러스터 비전 제시(2004~2008년), 범부처 전주기 신약개발지원사업 기획(2010년), 바이오특화센터 중장기발전방안 수립(2013년) 등 성과를 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화학공학 석사, 전북대학교 유기신물질공학 박사를 취득한 최 원장은 전북대학교와 충북대학교병원 등 대학을 비롯해 ㈜메타바이오메드 등 민간 기업에서도 두루 경력을 쌓았다.

최 원장은 앞으로 겸손하고 유연한 리더십으로 임직원과 소통해 화합을 이끌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최 원장은 “바이오산업은 신약과 헬스케어기기의 글로벌 수요 증가와 국가 육성정책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30여 년의 산·학·연·병 전문 경력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남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과 혁신성장을 선도하면서 재단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