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갑 전 한전 사장, 전남 명예도민 됐다
상태바
김종갑 전 한전 사장, 전남 명예도민 됐다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전남도의 에너지신산업 발전과 한국에너지공대 설립에 공헌한 김종갑 전 한국전력 사장이 31번째 전남도 명예도민이 됐다.

전남도는 29일 도청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 이현빈 한국전력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갑 전 한전 사장에게 명예도민패를 수여했다.

김 전 사장은 에너지밸리 501개사 유치, 2조 2000억 원 투자효과, 1만 1518명의 고용효과를 끌어내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대 8.2GW 신안 해상풍력산업 사업개발 협약과 그린수소 기술개발 협력 업무협약을 하는 등 전남도 에너지신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했다.

특히 광주․전남 시도민의 염원이자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설립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김종갑 사장은 “에너지 분야는 이제 전남을 빼놓고는 말할 수 없다”며 “명예도민으로서 전남 에너지산업이 더욱 발전하도록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에너지 대전환 시김영록 지사는 “덕분에 한국에너지공대의 내년 3월 개교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에너지 대전환 시대 전남의 미래 100년을 준비할 수 있게 해줘 200만 도민과 함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