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
상태바
광주교육청,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2.02.0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교육청이 9일 아이들의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주교육청이 9일 아이들의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광주시교육청이 9일 학생들의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학생들이 식사에서도 저탄소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현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에 동참해 학생들의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

시교육청은 기후 위기 대응 정책과 교육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학생들이 식사에서도 저탄소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과 협력 사업에도 꾸준히 힘 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추진 ▲ESG(환경·사회·윤리경영) 가치 실천 ▲로컬푸드를 활용한 지역 단위 먹거리 선순환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또 광주 관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구의 건강도 함께 회복할 수 있는 ‘건강한 녹색 식생활 개선’을 통해 급식 운영의 기반을 더 단단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