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 “공정시정·협치 통한 하나된 여수 이끌 것”
상태바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 “공정시정·협치 통한 하나된 여수 이끌 것”
  • /광주타임즈
  • 승인 2022.06.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소통하며 공정한 시정을 펼치고 협치와 통합의 정신을 발휘해 화합으로 하나 된 여수를 이끌겠습니다.” 

지난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여수시장에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정기명 당선자는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 준 시민에게 고개 숙여 감사 인사를했다. 그러면서 “기쁨과 동시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심정을 밝혔다.

그는 “저의 당선은 28만 시민의 승리이며 선거기간 내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성원해 준 그 마음 때문이었다”며 “절대로 잊지 않고 시민을 섬기는 좋은 시정으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전남 1의 도시의 위상과 명성을 반드시 지키고 코로나 회복 대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의지도 피력했다.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청년이 꿈을 펼치는 도시,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를 위한 헌신도 계속된다.

정 당선자는 “2026년 여수 세계섬박람회를 멋지게 성공시키고, 2028년에는 COP33 유엔 기후변화당사국 총회도 유치해 명실상부한 남해안권 거점도시로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자는 6개 분야 86개 공약을 제시했다. 6개 분야 공약은 ▲가꿈-여수만 르네상스 시대로(여수만 르네상스) ▲나눔-시민행복도시(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등 21개) ▲채움-시민만족도시(친환경 테마파크 조성 등 16개) ▲키움-활력있는 지역경제(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등 17개) ▲살핌-시민의 바람대로(월호~남면(금오도), 안도~연도교 건립추진 등 16개) ▲바꿈(율촌 배후도시 조성 등 15개)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