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주요 현안 국비 확보 '잰걸음'
상태바
강기정 광주시장, 주요 현안 국비 확보 '잰걸음'
  • /박선미 기자
  • 승인 2022.08.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재부 제2차관·사회예산심의관 찾아 지원 건의
3일 국민의힘 광주시당서 '찾아가는 정책간담회'
강기정 광주시장이 2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를 방문, 최상대 제2차관과 면담을 갖고 내년도 광주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이 2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를 방문, 최상대 제2차관과 면담을 갖고 내년도 광주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박선미 기자=강기정 광주시장이 2일 기획재정부를 방문, 내년도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강 시장은 이날 기획재정부 최상대 제2차관과 박금철 사회예산심의관을 찾아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했다.

최 차관과의 면담에서는 ▲인공지능(AI)중심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국산 AI반도체 실증환경 조성 ▲영산강·황룡강변 Y벨트 익사이팅 ▲상생형 지역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 ▲아시아문화예술인 교류센터 건립 ▲미래차 부품 메타팩토리 구축 ▲광주천변 미디어아트 친수공간 조성 ▲아시아 설화·신화 킬러콘텐츠 개발 ▲제3순환 고속도로망 도로개설 등의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강 시장은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미래모빌리티 육성 사업 등은 새 정부 국정과제와 연관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강 시장은 각 심의관과 예산실 주요 부서도 방문, 분야별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건의자료를 전달했다.

강 시장은 지난 6월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예산정책간담회를 시작으로 7월 8일 대통령주재 시도지사 간담회, 7월 9일 추경호 경제부총리 면담, 7월 18일 국민의힘 호남권 예산정책협의회 등에서 국비 지원을 건의한 바 있다.

광주시는 오는 3일 국민의힘 광주시당에서 '찾아가는 정책간담회'도 갖는다.

정부예산이 확정되기까지 중앙부처·기재부뿐만아니라 여야 국회의원과 꾸준히 소통하며 내년도 국비확보에 전력투구한다는 계획이다.

강 시장은 "새 정부의 국정과제와 주요부처의 정책방향을 꼼꼼히 분석, 광주시 현안과 국정과제의 연관성을 설명하는 등 내년도 예산 확보에 전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