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자
상태바
설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자
  • 광주타임즈
  • 승인 2023.01.1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담양소방서 담양안전센터 임승운=어느덧 2022년도 끝나고, 2023년 계묘년이 찾아왔다. 2023년도에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 명절!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서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해 알아보자.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말한다. 초기 화재 발생시에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초기에 연기를 감지해 신속히 화재 발생을 알려 빠른 대피 및 신고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7년 2월 5일 이후 모든 일반주택(단독ㆍ다가구ㆍ다세대ㆍ연립주택 등)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설치비용 및 안전 불감증의 문제로 인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미흡한 실정이다. 설 명절에는 차례 준비 등으로 화기를 많이 취급하게 되고, 많은 가족들이 모이게 돼 평상시보다 화재로 인한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된다.

화재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기에 주택용 소방시설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소방시설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화재로부터 내 가족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라는 것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인터넷,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단독경보형감지기의 경우도 천장에 별도의 배선 설치 없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설 명절에는 가족들에게 안전을 선물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