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8개 과목 출제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상태바
중등 8개 과목 출제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4.1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평가 문제 출제·채점 등 이론·실습 병행

 

[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일과 8일 이틀에 걸쳐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중등 사회·과학과 교원 대상으로 8개 과목 출제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사진)했다.

지난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 속에서 교육과정상의 성취기준에 부합되는 타당한 평가 문항 출제와 채점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연수로 기획됐다. 일반사회, 지리, 역사, 윤리,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8개 교과목 교원 약 220명이 참여했다. 

올해 연수는 모든 교원이 7년 주기로 평가 연수를 의무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진행된 첫 연수로 더욱 의미가 크다. 시교육청은 모든 교원이 교육과정 개정 평균 주기인 7년마다 5시간 이상의 평가 연수를 받도록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및 별도 계획에 반영해 제도화했다. 국어, 영어, 수학 교과의 출제 역량 강화 연수는 교육연수원에서, 사회, 과학 교과의 출제 역량 강화 연수는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정 팀에서 주관해 실시한다. 

그 밖의 교과는 연차적으로 과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지필고사 출제 시작 전인 이달 초에 운영했다. 더불어 교사들이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타당도와 신뢰도 높은 문항 제작 및 검토 방법 등을 사례와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토요일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직무연수 과정이 30명 정원을 넘어설 만큼 교사들의 호응이 매우 뜨거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