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골 고흥한우’ 소비촉진 운동 전개
상태바
‘유자골 고흥한우’ 소비촉진 운동 전개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4.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고흥축협하나로마트 등서 할인 판매 실시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제13회 고흥우주항공축제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명품고흥한우 시식회와 할인판매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값 하락과 사료값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사육 농가를 위해 고흥군 한우 전문매장인 고흥축협하나로마트, 고흥한우직판장, 동강유자골고흥한우프라자 등 3개소에서 행사기간 등급별 품목을 시중가 대비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일원 우주항공축제장에서는 관광객 등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시식회는 물론 고흥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고흥농협 등 지역농협 전체가 자발적으로 할인판매에 동참해 축제기간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고품질의 고흥한우 판매는 물론 홍보활동으로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흥한우는 2022년도 한국종축개량협회 우량암소 보유 전국 5위, 축산물품질평가원 판정 도체등급 1++이상 34%로 전남도 내 1위로 전국 최고급 육을 생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한우 소비촉진 운동으로 축산농가를 돕고 고흥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려 ‘유자골 고흥한우’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