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 화순고인돌축제…역대급 공연·페스티벌 주목
상태바
D-7 화순고인돌축제…역대급 공연·페스티벌 주목
  • /박수현 기자
  • 승인 2023.04.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MBC 독점 개막 축하쇼…김호중·임창정 등 인기 가수 대거 출연
화려한 팝·전자음악의 결합 ‘EDM 페스티벌’ 등 46개 다채로운 행사
드넓은 유채꽃 평원이 펼쳐진 2023 화순고인돌축제 현장.
드넓은 유채꽃 평원이 펼쳐진 2023 화순고인돌축제 현장.

[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화순군은 ‘2023 화순 고인돌 축제’ D-7을 남기고 봄꽃과 함께 떠나는 5000년의 시간여행을 즐길 준비에 한창 분주하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체험활동, 역대급 축하 개막 공연까지 즐길거리, 볼거리를 선사해 가족·연인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겠다는 각오로 한창 준비 중이다.

■ 역대급 공연, 초화화 라인업…김호중, 임창정, 안성훈 온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화순군이 초대한 유명 가수들과의 공연이다. 올 봄에 개최되는 지역 축제 중에 ‘역대급 라인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개막 축하쇼와 EDM 페스티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개막 축하쇼는 오는 21일 오후 6시부터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입장은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광주MBC 독점 중계로 1·2부 진행된다. 

1부는 임창정·코요테·다나카·하이키가 출연하고 2부는 김호중·안성훈·한혜진·금잔디·강예슬·영기·정다경이 출연한다. 세계유산 고인돌 유적지에서 감성적인 발라드와 재기발랄한 트로트가 어우러진 공연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특히 ‘트바로티’ 김호중과 ‘미스터트롯2’ 우승자 안성훈이 한 무대에 오르는 것은 놓치면 안 될 관전 포인트다. 김호중은 세계유산 고인돌 유적지에서 감성적인 발라드를 부르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며, 안성훈은 재기발랄한 트로트로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두 가수의 콜라보레이션도 기대되는 포인트다.

EDM 페스티벌은 오는 29일 오후 6시부터 화순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열린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출연진은 박명수·아이키·원슈타인 등이다. 팝과 전자음악이 결합된 신나는 공연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고인돌 유적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도 진행된다. 공연·전시·체험·마켓 등 취향과 관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공연행사는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축제장 주 무대 거석테마파크, 춘양 피크닉 존 등 3곳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세계민속공연단 초청 공연, 화순 출신 국악인 초청 공연, ‘얼쑤’ 공연, 남도전국가요제, 화순 예술단체(동아리) 공연, 화순 민속놀이 한마당, 화순 다문화 페스티벌, 고고장구 연주 등 모두 축제장 주 무대에서 공연된다.

체험활동은 총 13개 프로그램으로 세계유산체험과, 선사체험관, 농특산물체험관, 반려동물 문화축제 등이 있으며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시·마켓은 총 8개 프로그램으로 화순적벽 사진 전시회, 화순 고인돌유적지 사진전시회, 화순고인돌유적지 전시관, 화순고인돌유적지 관련 서적 전시회 등이 있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축제 외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화순 고인돌 유적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예를 들어 무등산 국립공원, 만연사, 동구리 호수공원, 무등산 양떼목장, 수만리 생태 숲 공원 등이 있다. 이러한 관광지들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축제를 즐기고 난 후에도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어 1경에서 8경까지 화순을 대표하는 다양한 관광지도 누릴 수 있다. 1경 화순적벽, 2경 운주사, 3경 백아산 하늘다리, 4경 고인돌 유적지, 5경 만연산 철쭉공원, 6경 규봉암, 7경 연둔리숲정이, 8경 세량지 등 다양한 관광코스로 가족 또는 연인들의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9~30일 이틀간 ‘제36회 화순적벽문화축제’가 개최한다. 적벽 입구에서 출발해 망향정까지 ‘적벽걷기대회’이며 축제 마지막 날 30일 참가비 없이 치러지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매년 개최 시마다 탐방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2023화순고인돌축제 현장을 찾은 구복규 화순군수.
2023화순고인돌축제 현장을 찾은 구복규 화순군수.

■ 주차장, 대중교통 이용과 관광지 숙박시설 이용 팁

축제장 주차장이 마련돼 있으나 주말이나 개막식 등 인파가 많은 날에는 주차공인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버스로 광주에서 화순으로 이동해 화순터미널에 하차 후 도곡면 효산리로 가는 마을버스를 이용하거나 화순군청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고인돌 유적지를 관람하거나 체험 활동에 맞는 편안한 신발과 옷차림으로 방문하면 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숙박시설도 있다. 도곡 온천단지, 금호 화순 아쿠아나, 테마파크 소풍, 무등산 편백 자연휴양림, 한천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관광지와 숙박시설은 축제의 매력을 더욱 높여주는 요소이므로 축제장을 방문할 때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화순 고인돌은 세계에서 가장 많고 다양한 형태의 고인돌이 밀집 분포한 곳으로 2000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고인돌은 선사시대의 무덤으로 거대한 돌을 이용해 만들어진 거석기념물이다. 화순 고인돌은 기원전 6세기부터 5세기경에 만들어졌으며 석관식, 탁자식, 바둑판식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화순 고인돌은 선사시대의 기술과 사회상을 보여주는 귀중한 문화유산이며 고인돌 문명과 동북아시아 선사시대의 문화 교류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된다.

‘2023 화순고인돌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예약은 화순군청 홈페이지 www.hwasun.go.kr 나 전화(061-370-31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