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여수음악제’ 성공개최 힘 모은다
상태바
‘제7회 여수음악제’ 성공개최 힘 모은다
  • /여수=박종락 기자
  • 승인 2023.04.1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음악제추진위-KBS교향악단과 업무협약 체결

[여수=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 KBS교향악단이 업무협약을 맺고 제7회 여수음악제 성공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지난 14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제7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KBS 교향악단 한창록 사장, 장종완 여수음악제 추진위원, GS칼텍스 예울마루 이승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여수시는 보조금 2억 원을 포함, 공연장‧연습실 등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는 행사비 1억 5000만 원을 부담하고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구심점이 되기로 했다 

아울러 KBS교향악단은 여수 음악제 운영에 있어 클래식 공연의 전문성과 방송‧홍보 등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업무협약으로 여수음악제 성공개최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이번 협약을 밑거름으로 여수음악제를 착실히 준비해 음악꿈나무 육성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악학교는 오는 5월부터 시작되며 제7회 여수음악제는 9월 2일 토요일부터 열린다. KBS교향악단과 국내·외 대표급 음악인들이 여수를 찾아와 클래식 축제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