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쌀 가공업 생산·유통 플랫폼 구축 추진
상태바
곡성군, 쌀 가공업 생산·유통 플랫폼 구축 추진
  • /곡성=안순기 기자
  • 승인 2023.04.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쌀로만이야기·쌀맛나게 컨소시엄, 道 공모 선정
유기농·가루 쌀 활용, 디저트·지역 특산주 등 개발 계획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전남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쌀 가공업 생산·유통 플랫폼 구축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전남도 쌀 가공 생산 및 유통 플랫폼 구축 지원사업은, 1개 이상의 쌀 가공업체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쌀 가공품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해 쌀 가공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쌀 소비를 촉진하며, 더 나아가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전남도는 전남 22개 시·군에서 사업 신청을 받은 후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1차 서류평가에서 10개소, 2차 현장평가를 통해 8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곡성군은 ‘섬진강쌀로만이야기’, ‘쌀맛나게’ 2개소의 컨소시엄이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섬진강쌀로만이야기’는 농업회사법인 ㈜초정과 농업회사법인 ㈜미실란이 함께 구성한 컨소시엄이다. 이 컨소시엄에서는 유기농 쌀을 활용한 쌀잼, 쌀음료 등 간편식과 디저트를 개발한다.

‘쌀맛나게’는 농업회사법인 시향가㈜, 그린농산 영농조합법인, 그리고 곡성낭만공방협동조합이 함께 구성한 컨소시엄이다. 구성된 컨소시엄을 통해 가루쌀을 이용한 로컬 쌀막걸리, 증류주와 같은 지역 특산주, 그리고 막걸리 키트와 같은 체험 및 관광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쌀 가공산업은 쌀 소비를 활성화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한다. 쌀 가공품 개발과 상품화를 위한 곡성군 쌀 가공업체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해당 사업을 통해 쌀 소비 촉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업에 선정된 업체들은 시제품 개발, 디자인 제작, 홍보·마케팅 등 사업계획에 따라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