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5월부터 생활체육광장수업 본격 추진
상태바
화순군, 5월부터 생활체육광장수업 본격 추진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5.0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과 율동이 한데 어우러지는 건강체조, 에어로빅 실시
2022년 하니움 공설운동장에서 광장수업을 진행하였다. 사진은 2022년 광장수업진행모습.
2022년 하니움 공설운동장에서 광장수업을 진행하였다. 사진은 2022년 광장수업진행모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 중 하나인 광장수업으로 건강체조와 에어로빅을 올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올 한해 화순군이 추진하는 생활체육프로그램은 광장수업, 여성생활체육교실, 생활체육프로그램교실 등 총 3개 사업으로 외부 강사 지도하에 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이달 2일 시작된 광장수업은 총 3곳에서 매주 월~금요일까지 광장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광덕문화광장(에어로빅, 19시~20시), 공설운동장(건강체조, 20시~21시), 제일중운동장(건강체조, 19시~20시)이며, 올 10월 말까지 운영된다.

여성생활체육교실 및 생활체육프로그램교실은 올 하반기에 실시될 예정이며, 여성생활체육교실은 승마, 요가, 복싱 수업을, 생활체육프로그램교실은 승마, 골프, 클라이밍 등의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화순군에서는 외부강사가 진행하는 생활체육프로그램 이외에도 생활체육 접근이 어려운 군민 및 어르신들을 위해 화순군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 총 13명이 마을회관, 복지회관 등을 방문하여 건강체조, 요가, 우리춤, 탁구 등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생활체육 참여를 통해 건강한 체력을 다지고 일상 속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