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3.06.0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분야 등…7월 4일까지 접수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이 오는 7월 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고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적극 발굴하고자 전 국민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이다.

참가 대상은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무안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공공성, 지역 연계성, 능률성 등을 평가해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회에서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아이디어 수상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2명) 각 20만 원, 장려(4명) 각 5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분들이 보내주신 기부금을 뜻깊게 사용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한다”며 “무안의 특색을 살리고 많은 분의 공감을 얻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