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특교세 확보 잰걸음
상태바
강종만 영광군수, 특교세 확보 잰걸음
  • /영광=김창원 기자
  • 승인 2023.06.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조수진 최고위원 면담…현안사업 5건 49억 지원 건의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12일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과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 하고있다.           /영광군 제공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12일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과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 하고있다. /영광군 제공

[영광=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영광군(군수 강종만)이 최근 세수감소와 세입여건 악화 등 지방교부세 감소 등이 예상됨에 따라 시급한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특별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종만 군수는 지난 12일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힘 조수진 최고위원과 면담을 갖고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번에 건의한 사업은 장애인 취·창업 전문교육지원센터 설치, 영광 졸음쉼터형 하이패스 IC 진입로 개설 등 5건(현안사업 3건, 재난안전사업 2건)으로 총 49억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강종만 군수는 “지방교부세 감소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영광군의 주요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별교부세와 더불어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은 강종만 군수 취임 후 적극적인 정부예산 확보 노력으로 지난해 70억원의 특별교부세(2021년대비 24억원 증)를 대거 확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