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찾아가는 현장 영농 교육 실시
상태바
보성군, 찾아가는 현장 영농 교육 실시
  • /보성=박종락 기자
  • 승인 2023.06.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7월 21일, 7개 읍·면 10개 마을…비대면 온라인 교육 병행

[보성=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보성군은 오는 26일부터 ‘2023 찾아가는 여름철 현장 영농 교육’을 추진하고 주요 영농 정보를 카드 뉴스 및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영농교육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현장 영농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7월 21일까지 보성읍 쾌상리를 시작으로 관내 7개 읍·면 10개 마을에서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여름철 주요 병충해 방제 및 재배 기술과 여름철 농업인 건강관리 등이다.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총 10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15개의 카드 뉴스(이미지뉴스)와 6개의 농업기술 동영상을 보성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모내기 이후 논 관리 및 병충해 방제 ▲태풍 대비 농업인 실천 사항 ▲고추 바이러스병 진단 및 방제 ▲사과·배나무 약제 살포 요령 ▲화상병과 궤양병 구분 방법 등의 당면 영농 기술 실천 사항을 비롯해 ▲농기계 안전 사용 요령 ▲토마토 병해충 및 생리장해 ▲토지 이용을 높이는 토양조사 등의 시기별 핵심 정보로 이뤄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름철 영농 교육은 주요 재배 작목들의 재배·저장·관리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보성군 농업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내용이 포함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