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하반기부터 청소년 수당 지급
상태바
장성군, 하반기부터 청소년 수당 지급
  • /장성=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6.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키움바우처 조례 통과…9~13세 7만 원·14~18세 10만 원
장성군이 하반기부터 청소년 수당을 지급한다. 사진은 뚝딱목공 초등교실./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하반기부터 청소년 수당을 지급한다. 사진은 뚝딱목공 초등교실./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임창균 기자=장성군이 하반기부터 청소년 수당을 지급하는 ‘꿈키움바우처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꿈키움바우처지원사업은 9~13세 7만 원, 14~18세 10만 원을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포인트는 연 1회 지급하며 이․미용, 목욕, 예체능분야 학원, 서점, 문구, 안경점, 영화관, 공연장, 체육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군은 앞서 보건복지부 협의를 마친 데 이어 지난 28일 청소년 꿈키움바우처 조례가 장성군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본격 시행을 앞두게 됐다. 

가맹점 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부터 지원을 시작할 방침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민선8기 공약인 청소년 꿈키움바우처지원사업을 계획대로 시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청소년 문화․취미활동 지원, 학부모 양육 부담 경감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장성군은 삼계면에 ‘청소년문화의집’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장성 서부권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동아리실, 체육활동실, 노래연습실, 댄스실, 카페 등을 설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