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웃장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순천 웃장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수상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7.0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관광마켓 부문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최근 순천의 대표 전통시장인 순천웃장이 ‘2023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K-관광마켓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이번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순천 웃장은 1920년대 조성된 전통시장으로 물물교환형 시장에서 선술집 형태의 국밥집으로 운영되다 현재는 남도음식거리 중 한 곳이다. 국밥 두 그릇 이상을 주문하면 수육을 덤으로 주는 푸짐함이 입소문을 타면서 순천을 대표 하는 먹거리가 돼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국밥축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중에 있으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당일 입장권 소지자 국밥 1000원 할인, 국밥거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시 경품을 증정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이 노력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시장별로 특유의 재미와 볼거리, 먹거리가 있다”며 “전통시장의 매력을 발굴하고 홍보해 지역 대표 관광명소가 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