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모든 초·중·고교생 대상 ‘방학 중 우유 무상급식’ 시행
상태바
함평군, 모든 초·중·고교생 대상 ‘방학 중 우유 무상급식’ 시행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3.07.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유일…자체 예산 투입 지원
성장기 학생들 건강증진 도모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은 올해 여름방학부터 초·중·고 모든 학생에게 방학 중 우유 무상급식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학교 우유급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취약계층 학생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도내 전체 초등학생, 전체 학생수 240인 이하 중·고등학생, 3자녀 이상 가구 자녀 등으로 확대 지원한다.

함평군은 위 대상에서 제외되는 학생 580여 명을 위해 자체예산 6000만원을 수립해 지원해 왔다.

올해 농식품부 사업지침 상 방학 중 우유급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 한해 택배로 각 가정에 배송한다.

함평군의 전체 우유급식 대상 2198명 중 427명이 이에 해당한다.

다만, 방학 중 우유급식 대상으로 알려질 경우 학생 간 위화감을 조성할 수 있다. 이에 함평군은 학생들의 신체 발달과 건강증진을 위해 자체 예산을 투입해 방학 중 전체 학생에게 무상 우유급식을 지원하는 한편, 동·하계 방학 중 무상 우유급식 지원 예산을 추경에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전남지역 지자체 중 방학에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무상 우유급식을 실시하는 곳은 함평군이 유일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무상 우유급식 대상자가 전체 학생으로 확대돼 성장기 학생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국내 낙농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