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3대 물놀이장’ 22일 동시 개장
상태바
‘강진 3대 물놀이장’ 22일 동시 개장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07.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랜드·초당림·석문공원, 8월 20일까지 운영
강진 보은산 V랜드 물놀이장 모습.                                                                                                                            /강진군 제공
강진 보은산 V랜드 물놀이장 모습. /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은 여름철 피서지로 주목받고 있는 강진 3대 물놀이장을 오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무료로 개장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강진 3대 물놀이장은 보은산 V-랜드와 칠량면 초당림, 4년 만에 새롭게 단장한 도암면 석문공원 물놀이장이다.

해수욕장이 없는 지역 특성상 인근 지역으로 피서를 가는 군민들과 강진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2014년 V-랜드 개장을 시작으로 초당림과 석문공원 물놀이장을 조성하고 운영해 왔다.

강진읍에 위치한 V-랜드 물놀이장은 시내권과 인접해 군민들의 접근성이 매우 편리하며, 풀장 5개소, 물놀이 미끄럼틀, 평상 10개, 편백 숲 휴게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칠량면에 위치한 초당림은 960ha 면적에 편백과 백합 등이 식재 된 국내 최대 인공림으로 초당 고(故) 김기운 회장이 50여 년 동안 조성해 온 강진의 숨겨진 관광명소다. 초당림에는 풀장 5개소, 평상 11개, 산책로 2km가 개설돼, 자연 속에서 물놀이와 산책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입소문이 나 있다.

석문공원은 기암괴석 등 특별한 볼거리와 길이 111m, 폭 1.5m의 ‘사랑+구름다리’와 함께 물놀이 조합 놀이대와 모래 놀이공간, 트램펄린 등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새롭게 설치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강진원 군수는 “유독 길고도 더운 이번 여름, 피서를 위해 다른 곳으로 가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관내 피서지 빅3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무엇보다 여름철 물놀이 사고에 대비해, 응급구조사와 안전요원들을 상시 배치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