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기초 영농 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구례군, 기초 영농 기술교육 실시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3.07.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4일까지 신규농업인 대상 버섯·양봉 교육생 모집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오는 8월 4일까지 신규농업인 대상 기초 영농 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신규 농업인의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8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버섯 교육 4회, 양봉 교육 4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총 3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영농기술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배우게 된다. 주요 학습 내용은 버섯 총론, 원목 표고 재배기술, 톱밥 표고 재배기술, 마케팅 및 농장 경영관리, 꿀벌 생리 및 밀원식물, 꿀벌 관리 기본 및 강군 만들기, 양봉 사양관리와 질병 치료 등이다.

군은 약 25명의 교육생을 선발하며, 우선적으로 구례군에 전입한 지 5년 이내의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그러나 신청자자 부족한 경우 버섯, 양봉에 관심 있는 구례군 농업인과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도 추가로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군 농업기술센터 또는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chayb28@korea.kr)로 접수시키거나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귀농귀촌팀(061-780-2085)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