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상태바
한전KPS,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 /나주=윤남철 기자
  • 승인 2023.08.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송정역서 ‘전 국민 하루 1kWh 줄이기’ 동참 호소
한전KPS 김홍연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광주송정역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에너지 절약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전KPS 제공
한전KPS 김홍연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광주송정역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에너지 절약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한전KPS 제공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지난 14일 광주송정역에서 ‘전 국민 하루 1킬로와트시(kWh)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속에서 ‘하루 1kWh 줄이기’의 범국민 동참과 함께, 각 가정과 상점에서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한전KPS 김홍연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광주송정역과 주변 상가를 방문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 및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등의 생활 속 실천 방법 안내문과 홍보용품을 배포하면서 에너지절약 동참을 적극 호소했다.

김홍연 사장은 “전국민이 에너지 절약 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에너지 절약 문화를 지속적으로 선도할 것”이라며 “여름철 전력수급대책 기간 동안 완벽한 발·송전 설비 정비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지난 5월부터 본사 및 전 사업소 직원들 대상으로 ▲사내 대기전력 차단 캠페인 ‘중끄마(중요한 건 PC/조명/대기전력을 끄는 마음)’ ▲에너지 절약 캠페인 ‘에너지 다이어트 10’(여름철 사내 전력 사용량 10% 감축) ▲잔반줄이기 캠페인 ‘350ppm(하루 3끼, 주 5일, 잔반 0)’ ▲다회용품 사용 독려 캠페인 ‘용기내요‘와 같은 직원 참여형 환경경영 실천 캠페인을 실시해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