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현장 경찰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 시행
상태바
화순군, 현장 경찰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 시행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8.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충의로 40 (삼천리, 치매안심센터)에 위치한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전경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충의로 40 (삼천리, 치매안심센터)에 위치한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전경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치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화순경찰서 현장 경찰 83명에게 ‘치매 파트너’ 교육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치매 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듯한 동반자로서 초등학생 이상이면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통해 누구나 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치매, 어떤 병인가요? ▲치매 환자를 이해하고 싶어요 ▲치매, 국가에서 어떻게 관리하나요? 등의 주제로 치매에 대한 기본 이해도 제고 및 인식개선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어르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치매 극복 활동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화순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파트너는 2,713명이며, 이 외에도 치매 극복 선도단체 5개소, 치매 안심 가맹점 3개소 등이 지정되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치매 파트너 교육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치매안심센터(☎061-379-5317)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