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준비 분주
상태바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준비 분주
  • /장성=박수현 기자
  • 승인 2023.08.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만1800㎡ 유휴지에 백일홍·천일홍·코스모스 등 파종 완료…10월 7~15일 개최 예정
김한종 장성군수(앞줄 오른쪽 첫 번째)가 지난 18일 오전 장성군 생활개선회와 4-H(에이치)연합회 회원 50여명과 함께 가을꽃밭 포토존 중 한 곳인 ‘해바라기꽃밭’에 해바라기 7만여 그루를 식재하고 있다.                                                                    /장성군 제공
김한종 장성군수(앞줄 오른쪽 첫 번째)가 지난 18일 오전 장성군 생활개선회와 4-H(에이치)연합회 회원 50여명과 함께 가을꽃밭 포토존 중 한 곳인 ‘해바라기꽃밭’에 해바라기 7만여 그루를 식재하고 있다. /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장성군이 강변 따라 피어나는 아름다운 계절꽃으로 유명한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준비로 분주하다.

올해 황룡강 가을꽃축제는 10월7일부터 15일까지 9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장성군은 최근 황룡강과 장성호 하류 9만1800㎡ 부지에 가을꽃 파종 작업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축제를 3개월 앞둔 7월부터 꽃씨 파종을 시작해 매듭지었다.

백일홍, 천일홍,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 기존 가을꽃축제 초화류에 더해 올해는 보랏빛 버들마편초와 촛불맨드라미를 추가로 심었다.

버들마편초는 손톱만한 작은 꽃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사랑스러운 꽃이다.

타오르는 촛불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모양이 인상적인 촛불맨드라미는 군락을 이뤘을 때 장관이 연출된다.

 

앞서 지난 18일 새벽에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장성군 생활개선회와 4-H(에이치)연합회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가을꽃밭 포토존 중 한 곳인 ‘해바라기꽃밭’에 해바라기 7만여 그루를 식재했다.

행사에 동참한 김 군수는 “100억 송이 가을꽃으로 화사하게 장식될 ‘황룡강 가을꽃축제’가 방문객에게 감동과 휴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가을꽃 식재 작업이 마무리된 황룡강에는 9월 하순 무렵부터 형형색색의 가을꽃이 피어나기 시작해 축제 기간인 10월 초~중순 본격적인 개화 시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