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항공과학경진대회’ 연다
상태바
고흥군 ‘우주항공과학경진대회’ 연다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08.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9일 팔영체육관 일원…모형 로켓 등 4종목 경연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드높이고자 ‘제2회 고흥우주항공과학경진대회’를 오는 9월 9일 고흥군 팔영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흥군이 주최하고 (사)우주사랑연구회가 주관, 전남도 고흥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대회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우주항공과학에 대한 도전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모형 로켓, 물로켓, 전동비행기, 코딩 드론 등 4개 종목으로 경연을 펼치며, 대회 각 종목 성적우수 학생 40명에게는 상장 수여와 함께 오는 10월 대구시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제공한다.

대회 참가 접수를 원하는 초·중·고 학생들은 오는 9월 1일까지 고흥군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경연 결과는 현직 교사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이 제작점수 및 발사(비행)점수 등을 종합해 평가하며, 심사 결과에 따른 상장은 추후 각 학교를 통해 전달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우주항공과학의 저변확대를 위해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창의 교실과 과학 캠프, 석학들과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흥우주항공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해 지역 학생들이 과학에 많은 관심을 두고 고흥의 미래 핵심 인재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과학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