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년 농지 이용실태조사 시행 실시
상태바
화순군, 2023년 농지 이용실태조사 시행 실시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8.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단 휴경, 불법 전용 등 농지법 위반행위 등 집중 단속
화순군 풍경
화순군 풍경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구복규, 민간위원장 김성식)는 24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대표․읍면 협의체 연석회의를 개최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읍면 특화사업을 적극 발굴해 시행키로 했다.

읍면 특화사업계획설명 및 심의 결정을 위해 마련된 이날 회의에는 공공위원장인 구복규 군수, 김성식 민간위원장 등 대표협의체 위원을 비롯해 13개 읍면 협의체 민간위원장, 읍면 맞춤형 복지팀장 등 50여 명이 함께 했다.

연석회의는 하반기에 추진할 읍면 특화사업에 대해 읍면 협의체 민간위원장이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대표협의체 위원이 질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화순군은 읍면 특화사업비로 상반기에 7천만 원을 지원한 데 이어 제2회 추경을 통해 4억 2천여만 원을 지원, 읍면 협의체별로 주거환경개선, 겨울 난방용품 지원, 사랑의 반찬 나누기, 추석 명절 음식 나누기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구복규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로 살기 좋은 복지 화순을 만들어가는 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군도 여러분과 적극 협력해 모든 군민이 화합하고 행복한 화순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식 민간위원장은 “읍면 특화사업비가 예년에 비해 6배 이상 늘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위원님들과 함께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해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