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하반기 인재육성 장학생 선발
상태바
구례군, 하반기 인재육성 장학생 선발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3.08.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등 총 51명…9월 15일까지 신청·접수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도 하반기 구례 인재육성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본인이나 그 보호자가 구례군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30세 미만의 대학생과 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29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은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신청 서류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고등학생의 경우는 학교장이 한국영농학생전진대회 입상자 중에서 신청자를 추천한다.

구례군은 오는 10월 군 인재육성기금 심의회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해 대학생 36명(최대 200만 원), 전남자연과학고 한국영농학생전진대회 입상자 15명(최대 150만 원)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 “인재육성장학금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례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군 인재육성장학금 외에도 전남도 인재육성장학금과  연계해 매년 우수한 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061-780-262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