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살기 좋은 진도 만들기’ 힘 모은다
상태바
‘아이들이 살기 좋은 진도 만들기’ 힘 모은다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08.3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진도경찰서-초록우산 등 6개기관 업무협약 체결
‘진도사랑 아이사랑위’ 출범…복지사각지대 발굴·해결
지난달30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진도사랑 아이사랑’ 업무협약식.                                                                    /진도군 제공
지난달30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진도사랑 아이사랑’ 업무협약식. /진도군 제공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진도군이 지난 30일 진도군청 회의실에서 ‘진도사랑 아이사랑’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진도사랑 아이사랑’ 업무협약은 전남도 최초로 아동복지 혁신을 위한 지역 밀착형 민관통합모델인 ‘진도사랑 아이사랑 위원회’ 구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도군 ▲진도경찰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 ▲진도사랑 아이사랑 추진 위원회 ▲진도군 가족센터 ▲진도군 지역아동센터엽합회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도사랑 아이사랑 위원회(위원장 장영길)’가 출범했고, 15명의 민관 추진 위원들이 함께 지역 내 아동복지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우리 지역 아동들에 대한 관심 제고와 아동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문제 해결을 위해 힘을 모아 아이들이 살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군수 취임 당시 군민들 앞에 아이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 조성을 약속했다”며 “진도사랑 아이사랑 위원회를 시작으로 민관이 하나 돼 진도의 미래인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