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낭만·역사 가득 ‘가을 광양시티투어’ 부르릉
상태바
예술·낭만·역사 가득 ‘가을 광양시티투어’ 부르릉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9.0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이달부터 야경·역사·단체코스 운영
도립미술관·예술창고·구봉산전망대 등
탑승 후기 이벤트도 10월 31일까지 연장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가 9월부터 가을의 낭만을 즐기고 예술과 역사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가을 광양시티투어를 운영한다.

가을 광양시티투어는 ▲은은하게 빛나는 야경코스 ▲면면히 흐르는 광양의 역사와 정신을 담은 역사코스 ▲15인 이상 단체가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단체코스 등으로 운영된다.

광양시티투어는 매주 토요일 순천역에서 오후 3시에 출발하는 야경코스를 상시 운영하고, 평일 및 일요일에는 야경, 역사, 단체 코스 중 우선 예약된 코스로 운영한다.

야경코스는 순천역(15시), 광양읍 버스터미널(15시 30분)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과 광양예술창고, 구봉산전망대 투어 후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저녁을 즐긴다.

이어 배알도 섬 정원,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등을 여행한 후 광양읍 버스터미널(21시) 순천역(21시 30분)에서 일정을 마무리한다.

역사코스는 순천역(10시 10분), 광양읍터미널(10시 45분)에서 탑승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광양역사문화관, 광양장도박물관, 광양궁시전수교육관 등을 탐방하고 광양읍터미널(17시 05분)을 경유해 순천역(17시 40분)에 도착한다.

그 밖에 15인 이상 단체가 자유로운 구성으로 단독 투어를 떠날 수 있는 단체코스는 관광지 4곳, 식사 1식 이상, 5시간 이상 일정 등을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토요일 상시 운영되는 야경코스는 예약 없이 바로 탑승할 수 있으나 그 밖의 투어는 3일 전까지 5명 이상 예약(061-794-8804~5) 시에만 운행한다. 단, 단체는 7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5000원, 군인·경로·학생 4000원, 장애인·미취학아동 3000원이며 입장료와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가을 광양시티투어는 매주 토요일에는 광양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야경코스를 상시 운영하고 그 외 요일에는 관광객의 수요에 부응하는 코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섬진강과 배알도를 은은하게 물들이는 경관조명과 보석처럼 반짝이는 광양만의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구봉산전망대, 고품격 전시가 열리고 있는 전남도립미술관 등 가을의 낭만과 예술로 가득 찬 광양시티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당초 8월 한 달간 추진하기로 했던 ‘광양시티투어 탑승 후기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기간이 연장된다.

광양시티투어 이용 후기를 본인 SNS에 올린 후 해당 게시글을 캡처,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 시티투어 ‘이벤트응모’ 페이지에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백화점 및 광양사랑상품권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관광안내’의 ‘시티투어’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