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농산가공품 3종, 중국 첫 수출길 올라
상태바
완도 농산가공품 3종, 중국 첫 수출길 올라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3.09.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파 와인·농축액, 색깔보리 커피…中 서안·상하이 등에 공급
완도군은 최근 완도비파영농조합법인 가공 공장에서 ‘완도 농산가공품 중국 첫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완도군 제공
완도군은 최근 완도비파영농조합법인 가공 공장에서 ‘완도 농산가공품 중국 첫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완도군 제공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비파와인과 색깔보리커피 등 완도산 농산가공품 3종이 중국 첫 수출길에 올랐다.

완도군은 최근 완도비파영농조합법인 가공 공장에서 ‘완도 농산가공품 중국 첫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박홍재 전남농업기술원장, 이문걸 중국 JHE글로벌 대표, 김수만 비파영농조합 대표, 오진영 유자발전소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출은 전남도농업기술원의 ‘전남 농식품 수출 확대 마케팅보드 육성 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수출 상품은 완도 대표 농산물을 활용한 비파와인, 비파농축액, 색깔보리커피 등 3종이다.

이 상품은 JHE 글로벌을 통해 광양항에서 선적, 중국에 도착한 후 서안, 상하이, 온주시 등에 공급된다.

완도군은 중국 JHE 글로벌과 10여 차례 협의한 결과 비파음료, 색깔보리커피, 색깔보리 해초면, 유자 젤리 스틱, 전복 비파 음료 등 6종을 올해 말께 수출하기로 협약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말레이시아, 미국, 러시아, 중국 등으로 완도 농산물이 수출되는 것은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의 결과라 생각한다”며 “완도 농산물이 더 많은 해외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HE 글로벌의 이문걸 대표는 “이번에 수입하는 완도군 농산가공품은 중국 내 가장 큰 규모의 박람회인 중국양림농고회에서 판매할 계획이다”며 “완도 농산가공품이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홍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