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남 최초 평생학습 바우처 사업 시행
상태바
나주시, 전남 최초 평생학습 바우처 사업 시행
  • /나주=윤남철 기자
  • 승인 2023.09.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2500명 대상 연 15만 원 바우처 카드 발급
104개 가맹점, 공예·컴퓨터 등 293개 강좌 운영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가 전남에서 처음으로 시민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바우처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나주시는 시민의 보편적인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한 민선 8기 역점 공약인 ‘나주애(愛) 배움바우처’ 사업을 9월부터 12월까지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행 첫해인 올해는 시민 2500명을 대상으로 연 15만원의 학습비를 광주은행 바우처카드로 지원한다.

대상자는 국가장학금, 여성바우처, 문화누리 등 기존 정부바우처 사업 수혜자를 제외한 온라인 추첨을 통해 신청자 2757명 중 2500명을 최종 선정했다. 

평생학습처는 연중 모집 중이며 현재까지 104개 가맹점을 확보한 가운데 취미·교양, 체육, 공예, 음악, 미술, 어학, 컴퓨터, 직업능력, 문해 등  293개 강좌를 운영한다.

단순한 배움을 넘어 개인의 취향과 특기에 맞춰 삶의 질을 풍족하게 만드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자는 이번달부터 광주은행에서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나주시 평생학습 정보방에 등록된 사용기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신청·수강할 수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시민 누구나, 어디서든지 원하는 평생학습을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도시, 배움이 즐거움이 되고 일상이 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보편적 학습권 보장정책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