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옛 모습 담긴 사진 찾습니다”
상태바
“신안군 옛 모습 담긴 사진 찾습니다”
  • /신안=김양재 기자
  • 승인 2023.10.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제출 사진 디지털 아카이빙화…군민 적극 참여 당부
1970년도 팔금면에서 결혼식을 마치고 웨딩카에 올라탄 신랑 신부와 들러리들의 모습.                                 /신안군 제공
1970년도 팔금면에서 결혼식을 마치고 웨딩카에 올라탄 신랑 신부와 들러리들의 모습. /신안군 제공

[신안=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신안군은 내년 8월까지 군민, 향우민 등을 대상으로 ‘옛날 사진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 신안군에 따르면 빠른 발전으로 인한 도시 경관의 변화와 군민의 고령화로 옛 모습이 점점 사라짐에 따라 옛 모습을 보존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 모인 사진들은 9월 압해도를 시작으로 디지털 아카이빙화해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장하고 있는 사진을 제출하면 60년대 이전 사진은 3000원, 80년대 이전은 2000원, 90년대 이후는 1000원 등 소정의 금액을 제공한다. 사진은 각 읍면에 제출하면 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 역사의 흔적과 삶의 모습이 담긴 옛날 사진 모으기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옛날 사진의 보존으로 다음 세대에서도 우리 지역의 과거 모습이 전달됨에 따라 지역 공동체의 이해와 연대감이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