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8일 청년의 날 행사…가요제·상회 참여자 모집
상태바
고흥군, 28일 청년의 날 행사…가요제·상회 참여자 모집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10.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28일 도양읍 녹동바다정원에서 2023년 고흥군 청년의 날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돼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년이 주인이 되는 행사추진을 위해 청년정책협의체와 행안부형 청년마을인 아고라솔루션 주관으로 청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문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년리더 아카데미, 청춘몰, 청년상회, 청년정책 홍보 부스운영과 지역청년 뮤지션 공연, 청년가요제, 미래청년응원, 청년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 드론쇼, 디제잉파티 등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풍성한 행사를 추진한다.

이에 따라 ‘청년가요제와 청년상회’에 참여할 청년들을 오는 13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으며, 청년가요제 참여자는 전국에 거주하는 49세까지 청년으로 최우수상(1), 우수상(1), 장려상(3)에 대해 상장 수여와 상금을 지급하고, 청년상회 참여자는 고흥군에서 업체를 운영하는 청년 사업가에게 행사 당일 운영부스와 부대시설을 지원한다.

행사주최관측인 군 관계자는 “고흥군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청년의 날 행사는 지역 청년들과 군민들이 직접 만나 소통하고 청년정책에 대해 정책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추진과, 드론쇼를 보러오는 관광객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가요제와 청년상회에 많은 청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가요제와 청년상회 모집공고는 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군청 인구정책과(061-830-60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