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찾는 큰 목포’ 실현 박차
상태바
‘청년이 찾는 큰 목포’ 실현 박차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3.10.1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내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경제 활력 증진·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등 중점 추진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목포시가 ‘2024년 신규시책 및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현안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달 18일을 시작으로 지난 6일까지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시정목표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 실현을 위해 지난 1년 동안 성과를 되짚었다. 

또한 내년도 중점 추진사업을 면밀히 점검해 이행전략 마련 방안과 신규사업 타당성 및 방향성을 검토해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주요현안으로 논의된 신규사업 92건, 공약사업 91건 등 총 465건의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본격적인 시정 변화를 도모하고 시민 체감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청년 인규 유입과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스마트그린 산업단지 조성 ▲친환경선박 산업 집적화단지 조성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 ▲해상풍력 융복합 산업화 플랫폼 구축 ▲국제 및 전국규모 스포츠대회 개최 등 지역경제 활력 증진 사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시민의 편익 증진을 위한 사업도 검토했다.

▲휴일긴급돌봄어린이집 운영 ▲어르신 무릎‧백내장 수술비 지원 ▲평화광장 공영 주차타워 조성 ▲목포형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 ▲대삼학도 무장애 나눔길 조성 등 살기 좋은 목포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시가 보유한 역사‧문화‧자연환경 등 풍부 자원을 바탕으로  ▲목포 역사․문화 순례길 관광 조성 ▲목포 K-미항 문화예술엑스포 개최 ▲고하도 해안동굴 탐방로 조성 ▲원도심 관광야시장 개장 ▲해양레포츠센터 건립 등 해양레저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딛는다.

한편, 시는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내년도 세입 여건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사업의 적정성과 효과 등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건전 재정운용’ 기조를 견지하면서도 주민의 생활안정과 시민 불편해소 등 ‘민생우선’, 공약사업 등 주요 역점사업을 추진해 ‘경쟁력 강화’를 통한 큰 목포 실현을 목표로 시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2023년이 미래 목포의 초석을 다지는 해였다면, 2024년은 그간의 노력을 토대로 시정정책에 속도를 더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낼 때이다”며 “정부의 긴축재정기조로 내년도 재정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지만 큰 목포를 향한 시민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계획을 세워 실현시킬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