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갈대축제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상태바
“강진 갈대축제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10.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오는 13~22일 강진만 생태공원서 개최
갈대로드 등 오감만족 46개 프로그램 진행
갈대밭 배경 ‘미디어파사드’ 밤 볼거리 마련
지난해 열린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서 관광객들이 강진만 갈대밭을 거닐며 추억을 쌓고 있다.                                  /강진군 제공
지난해 열린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서 관광객들이 강진만 갈대밭을 거닐며 추억을 쌓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은 갈대축제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킬러 콘텐츠는 ‘갈대로드’다. 지역 자연생태 해설가의 재치 넘치는 설명과 함께 떠나는 ‘갈대숲 생태 탐험대’는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접수와 현장 접수를 병행한다. 오전 10시 30분과 낮 1시 20분, 오후 3시 30분 등 하루 3회에 걸쳐 갈대 탐험길을 떠나볼 수 있다.

갈대밭 곳곳에 스피커를 설치해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색적인 석고마임도 준비된다. 갈대로 만든 이색 ‘갈대 모자 패션쇼’는 갈대로 모자를 만들어 워킹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갈대축제만의 색다른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갈대축제에서 처음 선보이는 ‘갈대숲 미디어파사드’도 주목할 만하다. 갈대밭을 대형 스크린 삼아 다양한 영상쇼가 펼쳐지며 가을밤 몽환의 세계로 관광객을 인도한다.

미로 탈출 어드벤처로 축제의 즐길거리를 강화하고 갈대밭 사이에 숨은 황금갈대 찾기를 통해 하루 10명에게 강진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올해 갈대축제는 기획, 체험, 공연, 전시, 부대행사 등 총 5개 분야 46개 프로그램이 준비돼 지난해에 비해 11개의 프로그램이 늘어났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축제는 전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강진만의 아름다운 갈대밭을 배경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갈대축제에 더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