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이용자·가맹점 수시모집
상태바
구례군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이용자·가맹점 수시모집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3.10.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자녀 양육비 부담을 줄이고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이용자와 가맹점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발급 대상자는 도내에 주소를 둔 만 13세 이하 2자녀 이상(태아 포함)인 다자녀 가정이다. 카드 발급을 원하는 군민은  가까운 농협을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를 이용하면 ▲학원 10% ▲농협하나로마트 5% ▲CGV‧롯데시네마 건당 1500원 ▲예스24‧교보문고 등 서적 3% 등 최대 20%까지의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병의원, 음식업, 이·미용업, 숙박업 등 모든 제조·서비스업이 가맹점에 포함되며 가맹점 정보는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은 인증스티커 부착, 카드 수수료 전액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가맹점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구례군보건의료원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61-780-2025)으로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김형진 보건의료원장은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를 통해 다자녀 가정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가맹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