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호평 속 마무리
상태바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호평 속 마무리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3.10.1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식·다양한 판매·체험 프로그램 진행…구례밀 우수성 홍보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 동안 구례읍 서시천공원 일원에서 ‘2023년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구례군이 후원하고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 추진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구례군수, 도·군의원, 관계부처 기관장, 흙살리기운동본부 관계자, 군민 등 2000여 명이 방문했다.  

지역구 국회의원인 서동용과 김두관·서삼석·이개호·이태규·정태호·정희용·주철현·홍정민·황운하 국회의원(가나다순) 10명이 영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농업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구례밀 짜장면 페스티벌의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례밀로 만든 짜장면 시식과 함께 구례군의 다양한 농산물 판매와 친환경 관련 체험들이 이루어졌다. 특히 구례밀을 이용해 조성한 밀 놀이터에는 많은 어린이들이 찾아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밀 전시 부스에는 농촌진흥청 식량과학원 밀 연구팀이 참여해  우리밀 관련 제품 전시를 하고 우리밀의 우수성을 알렸다.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은 “구례밀로 만든 짜장면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고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많아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분이 구례밀의 맛과 영양, 그리고 구례군의 우수한 농산물의 가치를 느끼셨기를 바란다”며 “내년 흙 살리기 박람회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