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성과페스타 개최
상태바
목포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 성과페스타 개최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3.10.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8일 갓바위문화타운…성과물 전시·문화체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목포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7~28일 갓바위문화타운 일대에서 ‘2023 목포문화도시 문화항구페스타’를 개최한다.

‘도시를 잇다 문화로 목포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  법정문화도시 2년차를 맞아 22개 사업의 성과를 알리기 위해 컨퍼런스, 성과물 전시, 문화체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7일 오후 2시 30분에 개막식으로 막을 여는 가운데, 23개 동 주민들이 참여하는 음악공연과 문화도시 사업 참여자 성과발표가 있다. 그리고, 문화도시 아카데미 인문학 강좌로 ‘목포의 대중음악 가수’를 주제로 음악평론가 임진모의 강연이 열린다.

28일에는 목포청년 문화나눔 공연과 익산, 완주 등 호남권 문화도시 관계자들이 모여 사례발표를 진행하며, ‘문화도시 예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미술, 음악, 문학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학술회를 개최한다.

성과전시관, 프리마켓, 문화체험은 27일, 28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목포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목포의 문화를 다양하게 느끼고 체험하면서 문화도시 목포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올해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앞으로도 시민이 주체가 돼 운영되는 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